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불법촬영 등 젠더 폭력

놀이기구 탄 치마 차림 여학생 ‘몰카’ 신고에 롯데월드 측 “오해였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온라인 커뮤니티(왼쪽) 및 롯데월드 홈페이지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롯데월드에서 남성 2명이 치마를 입은 채 놀이기구에 탑승한 여성만 골라 불법으로 촬영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으나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누리꾼 A씨는 부산 기장에 위치한 롯데월드에서 목격한 수상한 남성들을 담은 사진과 함께 제보 글을 올렸다.

A씨가 공개한 사진에는 2명의 남성이 놀이기구 ‘자이언트 스윙’ 앞에 설치된 나무 틈 사이로 휴대전화를 들이밀고 외벽에 밀착해 있는 모습이 담겼다.

A씨는 “자이언트 스윙을 여학생들이 교복 치마 입고 타는 경우가 있다”며 “선글라스 낀 남성이 틈 사이로 촬영했다”고 주장했다.

또 “오해가 아닌 것이 치마 입은 여성이 없으면 촬영하지 않았다”며 “직원에게 말해도 (남성들이) 계속 담 주변을 얼쩡거렸다”고 전했다.

이 글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빠르게 퍼지며 논란이 일자 롯데월드가 나섰다.

롯데월드 부산 측은 “지난 20일 사진 속 인물 2명에 대해 불법 촬영 의심 신고가 들어와 보안팀이 현장에 출동했다”며 “당사자들 휴대전화 사진첩과 삭제된 항목 등을 확인했지만 의심될만한 사진은 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의심을 받은 해당 남성은 보안팀에 ‘놀이기구 출발 전 지인을 찍은 것’이라고 말했다”며 “실제로 그가 촬영한 사진에는 지인들만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나무 틈 사이로 촬영하다 보니 누군가 오해해 신고하고 커뮤니티에 제보한 것으로 보인다”며 “현장을 직접 확인했지만 치마 속을 볼 수 있는 위치도 아니다”고 덧붙였다.

오명유 온라인 뉴스 기자 ohmew@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