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결혼은 옳다" '결혼백서' 이진욱X이연희, 예비부부·기혼자 공감 부를 현실백서[종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박서연 기자]이진욱, 이연희가 '결혼백서'를 통해 예비부부들의 현실을 공개한다.

23일 오후 카카오TV 오리지널 '결혼백서'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송제영 감독, 배우 이진욱, 이연희, 임하룡, 윤유선, 길용우가 참석했다.

'결혼백서'는 동화 속 해피엔딩처럼 고생 끝 행복 시작일 것만 같았던 30대 커플의 결혼 준비 과정에서 펼쳐지는 좌충우돌 현실 공감 로맨스.

이날 송제영 감독은 "'결혼백서'는 사랑하는 두 남녀가 만나 결혼하는 과정까지를 그린 현실 로맨스 드라마다. 기혼자 분들 같은 경우는 '우리도 저랬었지' 하는 공감을 느끼실 수 있고 예비 부부 분들 같은 경우는 '우리도 저런 일을 겪을 수도 있겠구나' 하는 예방주사 같은 차원에서 드라마를 즐겨주시면 좋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헤럴드경제


상견례 분위기로 자신의 부모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열혈 사랑꾼 예비 신랑 서준형으로 분하는 이진욱은 극중 어머니 윤유선에 대해 "저희 어머니는 겉바속촉, 외강내유 스타일이다. 세련된 외모 때문에 강해보이지만 알고보면 정도 많고 사랑 넘치는 분이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극중 아버지 길용우에 대해서는 "어렵고 무서운데, 따듯하시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로 가정의 중심을 잡아주시는 제가 존경하는 분"이라고 말했다.

길용우는 극중 아들 이진욱에 대해 "우리 아들은 외모상으로 너무 흠잡을 데 없이 훌륭하고 멋지다. 저런 멋진 남자를 제 아들로 뒀다는 것이 자랑스럽다"라고 칭찬했다. 그러면서 "저는 집에서 할 역할이 없다. 집에서 안사람이 다 챙겨주고 그 덕에 잘 살고 있는 사람"이라고 자신의 캐릭터도 설명했다.

윤유선은 "뭐 하나 속 썩인 적 없는 멋진 아들이다. 잘생긴 외모 스윗한 성격, 능력있고 자기 관리도 잘 하고 투자도 잘해서 재력도 있고 순수한 마음도 있고 사랑도 있고 유머감각도 있는데 가끔 허당미가 있는 것도 매력이 있다. 뭐 하나 꿀리는 것 없는 아들이다"이라고 이진욱을 치켜세웠다.

헤럴드경제


이진욱은 오랜만에 로맨스 장르로 복귀했다. 그는 "정말 오랜만이다. 제가 원래 이런 걸 하는 것도 잘하는 사람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편하게 즐겁게 촬영했다. 다른 드라마와 차이점은 제일 현실적이 부분을 다룬 드라마다. 서준형 역할도 현실적인 부분을 표현해야 하는 것이 많아서 오히려 편안하게 촬영했다"면서 "실제로 이해가 안되고 상황이 진짜 답답한 장면이 있었다. '정말 이게 싸울 일이라고?' 이랬다"라고 실제 예비부부가 공감할 답답한 부분이 있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서준형 캐릭터의 성격으로 "좀 더 사랑이 많고 사랑을 많이 받고 자라서 때묻지 않은 순수함이 있다. 좋은 게 좋은 거라고 좋은 것만 바라보는, 나은이에 대한 사랑만 보는 남자"라고 말했다.

이연희는 엄친딸의 정석을 자랑하는 예비 신부 김나은 역을 맡았다. 이연희는 "너무나 공감하고 제가 잘할 수 있다는 확신 때문에 선택하게 됐다. 경험자이기 때문에 어느덧 나은이를 응원하게 되고 감정이입이 잘 됐던 드라마였다"라고 출연을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극중 아버지 임하룡에 대해 "해학과 풍자 역할을 맡고 계신다. 유머감각이 뛰어나시고 저희 가족들을 행복하게 이끌어주는 든든한 아버지"라고 소개했고, 극중 어머니 김미경에 대해 "대한민국 대표 엄마라고 부를 수 있는 따뜻하고 딸을 극진히 사랑해주는 엄마"라고 전했다.

헤럴드경제


임하룡은 극중 딸 이연희에 대해 "외모도 출중하고 예쁘고 어릴 때부터 공부 잘하고 착하고 어디 내놓아도 손색 없는 누구에게도 주고 싶지 않은 딸"이라고 예뻐했다. 이어 "결혼에 섭섭한 게 많다. 결혼 안 시키고 싶었다. 준형이가 착하다는 생각에 결혼이 무난하게 성사될 것 같다. 딸 가진 부모의 마음이 이렇구나 싶었다"라고 덧붙였다.

예비부부 호흡을 맡은 이진욱, 이연희는 서로의 케미를 자랑했다. 이진욱은 "연희 배우가 너무 예뻐서 이입하기 정말 쉬웠다. 그림체도 비슷하고 성향도 약간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실제 결혼을 준비하는 역할을 연기하는 데 어렵지 않았다"며 "저는 결혼 경험이 없기 때문에 상상에 의지해서 연기해야 하지 않나. 그래서 기혼자인 연희 씨에게 의견을 많이 구했다. 이렇게까지 싸우진 않지만 꽤 싸운다고 하더라. 느끼는 대로 하면 된다고 조언을 해줘서 갈등이 있는 신도 잘 촬영했다"라고 이연희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이연희는 "이진욱 배우님과 함께 촬영하게 돼 감사했다. 2년 동안 만난 연인 역할인데 오빠가 처음부터 편하게 대해주셔서 좋았다"라고 웃어보였다.

헤럴드경제


이후 상견례 신을 떠올리기도 했다. 이진욱은 "실제로 촬영하면서도 숨이 막히더라. 연희 씨에게 진짜 이런 식이냐고 물어보기도 했다. 실제로 불편하고 숨막히는 자리라고 하더라. 어려운 자리니까"라며 "양가어른들의 만남은 최대한 줄여야 한다는 교훈을 얻었다"며 크게 웃었다.

이를 듣고 윤유선은 "진욱 씨가 이 드라마를 하고 독신 선언할까봐 걱정했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이에 이진욱은 "전혀 아니다. 이 드라마는 결혼장려 드라마이고 결혼을 이해를 시켜드린다. 실제 상황에서 상대방이 어떤 마음인지 알 수 없지 않나. 서로의 입장을 다 이해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추천했다.

이진욱은 "사소한 걸로 맞춰가야 하는 부분에 대해 미리 얘기를 나누지 않나. 경제권, 혼수 성향 차이 진지하게 나눠봐야지만 알 수 있는 사실들이 나오니까. 그런 것들을 받아들이고 연기하는 데 느낌이 사실적이었다"라고, 이연희는 "경제권이라는 부분에서 제일 공감이 많이 됐다. 결혼을 할 때 경제권에 대해 어떻게 말해야 할까 고민을 가졌던 시간이 많이 있었다"라고 예비부부들이 작품 속 공감할 부분을 전했다.

그러면서 이진욱은 "결혼은 무조건 옳다. 최대한 양가부모님들과의 만남은 자제하시라. 드라마를 보시면 힌트를 얻으실 수 있을 것"이라고 했고, 이연희는 "결혼이라는 게 선택의 기준이 됐지 않나. 해야한다는 것도 아니고. 어쨌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있고 싶다는 마음은 누구나 다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어떻게 지혜롭게 풀어나갈 수 있는지 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결혼백서'는 12부작으로, 23일 첫회를 공개하고 매주 월,화,수요일 오후 7시 공개된다.

사진=카카오TV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