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천태만상 가짜뉴스

국민의힘 "공기업 민영화는 가짜뉴스"…이재명·송영길 고발 의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웅 "유권자 혼란케 하는 행위 법적 조치 불가"

더팩트

국민의힘은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워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기업 민영화 가짜뉴스를 반복적으로 유포했다며 공직선거법상 '낙선목적 허위사실공표죄'로 고발 의뢰했다고 밝혔다. /이 위원장 페이스북 갈무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국회=곽현서 기자] 국민의힘은 2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총괄선대위워장과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가 공기업 민영화 가짜뉴스를 반복적으로 유포했다며 공직선거법상 '낙선목적 허위사실공표죄'로 고발 의뢰했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장 공명선거본부는 이날 오후 배포한 보도자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들은 민주당이 주장하고 있는 '공기업 민영화'는 명백한 가짜뉴스라는 점을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또 유튜브 방송에서 '민영화 반대 허위 선동'을 6·1 지방선거 전략으로 적극 활용하자는 취지 발언을 한 이종원 개혁국민운동본부 대표와 관련 게시글을 유포한 네티즌 34명에 대해서도 고발 의뢰했다.

앞서 이 위원장과 송 후보는 지난 18일 페이스북에 '전기·수도·공항·철도 등 민영화 반대' 문구를 올린 바 있다. 두 후보가 페이스북 메시지를 올리자 민주당 의원들이 잇따라 같은 게시물을 올렸고,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빠른 속도로 가짜뉴스가 유포됐다는 것이 국민의힘 주장이다.

국민의힘 공명선거본부는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는 해당 문구(민영화 반대)와 함께 매일 오전 9시에 해당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해 달라는 취지의 이른바 '국민 저항 운동'까지 제안했다"고 밝혔다. 선거본부는 "19일 선거운동용 문자메시지도 해당 문구를 담아 서울시 유권자에 발송했다"고 덧붙였다.

김웅 공명선거본부장은 "윤석열 정부는 전기·수도·공항·철도를 포함한 민영화를 추진한 바가 없다"며 "추경호 경제부총리도 새 정부에서 민영화는 검토한 바 없다고 밝힌 바 있다"고 설명했다.

김 본부장은 "가짜 민영화를 내세워 유권자들을 혼란케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엄중한 법적 조치가 불가피하다"면서 "국민의 불안감을 조장하는 이런 광우병 선동에 대해 더이상 관용은 없다. 가짜 뉴스 유포와 허위사실 선동에 대해서는 반드시 발본색원할 것"이라고 했다.

zustj9137@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