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5·18 민주화 운동 진상 규명

"전일빌딩 탄흔 시민군 총알" 김은혜 선대위, 5.18 폄훼 특보 해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김은혜 선대위 "국민의힘의 가치, 나아갈 방향과 배치"

대선때도 5.18 부상자 폄훼 글…해촉 이력


노컷뉴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은혜 경기도지사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연이어 5.18 광주민주화운동 관련 폄훼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신광조 국민희망본부 선거전략특보를 21일 해촉했다고 밝혔다.

신 전 특보는 전날 페이스북에 "금남로 전일빌딩에 있는 215발의 탄흔은 어떻게 생긴 것일까? 전남의대 병원 건물옥상에 거치되었던 LMG(경기관총:Light Machine Gun)로 전일빌딩 잠복 공수부대원들을 향해 시민군이 발사했던 총알 유탄으로 본다"는 글을 올렸다.

김 후보 선대위 관계자는 "신 전 특보의 글이 우리 당의 가치, 나아갈 방향과 배치되는 데다 국민 정서도 고려했다"고 해촉 이유를 설명했다.

전일빌딩은 5·18 민주화운동 당시 옛 전남도청 일대에서 가장 높았던 건물로, 2016년 10층 안팎에서 탄흔이 다수 발견됐다. 이에 따라 더 높은 위치로부터 사격, 즉 계엄군의 헬기 사격 가능성이 제기됐다.

앞서 신 전 특보는 지난 3월 7일 국민의힘 대선 선대본부 소속의 직능본부 원전산업지원단 선임부단장 겸 조직본부 공정한나라위원장에서 해촉된 바 있다.

그는 5·18민주화운동 부상자 이모씨 페이스북 글에 "오기만 X꾸녘까지 차가지고 불쌍한 인생들. 거지 거렁뱅이 인생!" 등의 댓글을 남겨 논란이 일었고, 국민의힘 선대본부는 신 부단장을 해촉했다.

신 전 특보는 지난 17일 김은혜 후보 선대위 국민희망본부 선거전략특보로 임명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