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편스토랑' 이찬원, 중독성甲 '맵싹' 메뉴 진또갈비 탄생 '칭찬 일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POP=박서현기자]
헤럴드경제


‘편스토랑’ 이찬원이 아버지의 레시피를 더해 진또갈비를 최초 공개한다.

오늘(20일) 방송되는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에서는 41번째 메뉴 개발 대결 결과가 공개된다.

이날 공개된 VCR 속 이찬원은 시장 조사를 위해 직접 편의점을 찾아 다양한 삼각김밥을 먹어보고 연구하는가 하면, 고향의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 의견을 묻는 등 고민을 거듭했다. 이찬원이 고심 끝에 선택한 메뉴는 대구 10미 중 하나인 대구 동인동 ‘매운 찜갈비’. 대구 찜갈비는 칼칼한 고춧가루와 마늘이 잔뜩 들어간 양념이 특징으로 ‘맵싹’한 맛을 자랑하는 중독성 있는 메뉴. 이찬원은 “맵고 알싸하다는 걸 ‘맵싹하다’고 하는데 딱 그 맛이다”라며 요리에 몰두했다. 또한 이찬원은 가성비를 위해 소갈비 대신 돼지갈비를 사용했다고.

여기서 이찬원이 키 포인트로 활용한 것이 오랫동안 식당을 운영한 아버지의 노하우가 담긴 양념 레시피였다. 아버지의 의견과 이찬원의 정성으로 탄생한 진또갈비는 매콤하고 알싸한 ‘맵싹한’ 중독성 그 자체였다고. MC 붐 지배인은 “다른 편셰프들은 혼자만의 싸움인데 이찬원은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했다”라고 했다. 이에 이찬원은 “가족이 사활을 걸었다”라고 받아쳐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제공 =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