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은빛 달과 지구는 하나' 방탄소년단 진, 치유와 안식처의 산증인 'Proof'(프루프)'

댓글 9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텐아시아=김순신 기자]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 진이 글로벌 슈퍼스타 파워를 뽐내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를 뜨겁게 달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18일 공식 SNS계정을 통해 6월 발매 예정인 '프루프'(Proof) 앨범 수록곡의 스토리텔링이 담긴 '프루프 오브 인스퍼레이션'(Proof of Inspiration) 콘텐츠를 공개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실버 보이스 진의 은은한 내레이션으로 시작된 영상에는 다양한 풍경과 진의 일부 모습, 귀여운 그림, 직접 쓴 글씨와 함께 진심 어린 멘트로 팬들 마음을 촉촉이 적셨다.

진은 이번 콘텐츠 두 번째로 공개된 영상에서 "저는 이번 앨범에서 'Moon'(문)과 'Jamais Vu'(자메뷰)를 수록해서 다시 한번 여러분께 들려드리고 싶었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저랑 아미가 지구와 달처럼 떼려고 해도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걸 이제 모두가 인정하는 사실이다. 'Moon'(문)을 그런 의미로 만들었다는 건 이미 너무 잘 알려진 사실이고 이젠 제가 아미이고 아미가 저인, 거의 동화된 관계에 온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텐아시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은 "제가 걸어왔던 시간들이 결국에는 아미 여러분들 없이는 있을 수 없던 거죠. 여러분들이 저 그리고 방탄소년단의 산증인 'proof'(프루프)가 아닌가 싶다"라며 팬들에 대한 진심 어린 애정을 내비쳤다.

팬 사랑꾼 진의 스토리텔링 영상이 공개된 후 트위터에는 '#Proof_of_Jin'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아르헨티나와 인도네시아 실시간 트렌드 1위, 멕시코 4위, 인도 5위, 에콰도르와 대한민국 9위, 미국 실시간 트렌드 12위에 오르는 등 폭발적 반응을 보였다.

또 '#ProofOflnspiration2'가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 페루 실시간 트렌드 1위, 베트남 2위, 인도와 인도네시아 3위, 진의 본명인 'Seokjin'이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5위, 아르헨티나 2위, 필리핀과 브라질 4위 등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ARMY and ARMY', 'Jamais Vu'등도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 20위권 안에 오르는 등 글로벌 슈퍼스타 진의 파워와 인기를 여실히 보여줬다.

<사진 4>

영상 마지막에 진은 "자메뷰의 가사처럼 제가 지치고 힘들 때마다 항상 저에게 치유, 안식처가 되어준 멤버들과 아미 여러분들을 생각하면서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 들려드리도록 하겠다"라고 밝혀 글로벌 팬들을 감동으로 물들였다.

특히 진의 자작곡 'Moon'(문)은 팬들은 지구, 진 자신은 지구를 항상 바라보며 맴도는 달로, 팬들에게 받은 사랑보다 더 많은 사랑을 주고 싶은 팬 사랑둥이 진의 따스한 마음을 가득 담은 러브송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진의 자작곡 'Moon'과 유닛곡인 '자메뷰'는 2020년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에 수록된 곡들이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