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YTN 실시간뉴스] 공식 선거운동 시작...13일간의 열전 돌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윤석열 정부 출범 이후 첫 한미 정상회담이 모레 오후 용산에서 90분 동안 진행됩니다. 두 정상은 경제와 안보 관련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이런 가운데 미국 백악관은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과 일본 방문 기간을 전후해 북한이 핵실험이나 미사일 시험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오늘부터 6·1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 선거의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됐습니다. 주요 광역단체장 후보들은 새벽 0시부터 시민들을 직접 만나며, 13일간의 본격적인 선거 운동에 나섰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은 5·18 광주 민주화운동 기념사에서 오월 정신이 자유민주 헌법 정신 그 자체이자, 국민통합의 주춧돌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보수 진영 대통령 중 처음으로 유족들과 '민주의 문'으로 입장했고 '임을 위한 행진곡'도 함께 불렀습니다.

■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취임 후 첫 검찰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서울중앙지검장엔 송경호 수원고검 검사가, 대검 차장에는 이원석 제주지검장이 임명되는 등 이른바 '윤석열 사단' 검사들이 전면 배치됐습니다.

■ 정부가 오는 23일로 예정됐던 안착기 전환 시점을 늦출 것으로 보입니다. 확진자 자가 격리 해제도 한 달 또는 무기한 연장하는 방안을 두고 고민 중입니다. 북한은 중국과 러시아에 긴급 지원을 요청했지만, 우리나라와 세계보건기구의 지원 의사에는 답하지 않고 있습니다.

■ 오늘도 한낮에는 따뜻한 남서풍이 불며 예년보다 기온이 높아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수도권과 강원 내륙에는 아침에 안개가 짙게 끼겠고 수도권은 대기 정체로 미세먼지도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