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세계 속 한류

MBC '내일' 측, 망자 명부 BTS 논란에 "특정 의도 없었다" (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MBC '내일' 측이 드라마에 등장하는 망자 명부 논란에 대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극중 등장하는 망자 명부에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름을 적은 게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다.

극중 사망자들의 이름과 생년월일이 적힌 일명 '망자출입명부'에 방탄소년단 멤버 뷔 씨의 본명인 '김태형'이 사용됐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생일 역시 12월 30일로, 태어난 년도만 다를 뿐 뷔 씨의 생일과 동일했다.

바로 밑 망자 역시 방탄소년단 멤버 정국 씨의 생일을 그대로 사용했다. 이번에는 이름은 변경했으나 생년월일을 그대로 사용했으며, 사인을 '타살'로 특정하는 등 구체적인 디테일까지 더해 방탄소년단 팬들의 분노를 샀다.

이에 대해 MBC '내일' 측은 YTN Star에 "단순 숫자 조합일 뿐, 아무런 의도가 없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생일을 기입한 건 우연이라고 밝혔으나 이름을 사용한 것에 대해선 말을 아꼈다.

한편, MBC 금토드라마 '내일'(박란 박자경 김유진 극본, 김태윤 성치욱 연출)은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리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사진=MBC 드라마 '내일' 캡쳐]

YTN star 이유나 (lyn@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보기 〉
데일리 연예 소식 [와이티엔 스타뉴스] 보기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