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민주 "윤재순 사퇴시키고 이준석 징계 착수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신현영 대변인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16일 윤재순 대통령실 총무비서관의 검찰 재직 시절 성 비위 징계 전력에 대해 "국민은 성추행 비서관을 감싸는 대통령과 여당 대표의 성 인식에 동의하지 않는다"며 경질을 촉구했다.

민주당 신현영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에서 "성희롱과 성추행이 사소한 실수라는 것이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에 뿌리 깊게 박힌 정서인 것 같아 경악스럽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 대변인은 "국민의힘 이준석 당 대표가 'EDPS(음담패설)' 윤 비서관에 대해 '사과하고 업무에 임해야 한다'고 두둔하고 나섰다"며 "겉만 번지르르한 사과로 때우라니 어림 반 푼어치도 없는 소리"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역시나 '성 문제에 관대한' 이준석 대표답다"며 "남의 성 비위 감쌀 생각 말고 자신의 성 상납 의혹이나 제대로 규명될 수 있도록 길을 터주기를 바란다"며 성 상납 의혹에 휩싸인 이 대표를 직격했다.

신 대변인은 "윤석열 대통령과 이 대표는 정부·여당을 대표하는 사람들로서 윤 비서관의 잘못된 성인식과 성 비위를 질타하고, 사퇴하도록 해야 마땅하다"며 "윤 대통령은 즉각 윤재순 비서관을 사퇴시키고, 국민의힘은 이준석 대표에 대한 징계 절차에 즉각 착수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binzz@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