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에버랜드 메타버스, 6월 출시…티저영상 인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30초 분량 티저 영상 11일 공개

유튜브에서만 하루만에 5.8만 회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티저] 에버랜드 메타버스 6월 출시 임박 유튜브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티저]에버랜드 메타버스 6월 출시 임박 유튜브 영상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6월 ‘에버랜드 메타버스’ 출시를 앞두고 게임 티저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 지난 11일 올라온 약 30초 분량의 티저 영상에는 메타버스 속에 구현될 디지털 에버랜드의 모습들이 하이라이트로 공개됐다.

영상에는 에버랜드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티익스프레스를 가상 공간에서 탑승해보는 것은 물론, 슈팅워터펀 퍼레이드카를 따라다니며 물총 싸움을 하고 반딧불이 체험을 해보는 등 실제 에버랜드 여름축제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들이 메타버스에 생생하게 등장한다.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로블록스 기반으로 출시된다. 삼성물산은 티저 영상 공개와 함께 가장 기대되는 에버랜드 메타버스 콘텐츠를 묻는 댓글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해 에버랜드 이용권, 게임 아이템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은 가상과 현실이 접목된 이색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기반의 에버랜드 세계관을 확장하고자 블록체인 서비스 혁신기업 플레이댑과 지난 3월부터 메타버스 구축을 준비해왔다. 6월 중순 오픈 예정인 에버랜드 메타버스는 로블록스 기반 메타버스 ‘플레이댑 랜드’에 맵 형태로 조성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메타버스에서 특정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실제 놀이기구 우선탑승권, 상품교환권 등을 선물하고, 플레이댑 블록체인 기술 기반 NTF도 증정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현장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메타버스 게임 아이템 증정 이벤트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