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후보 측 "방송토론 불참 후보 사퇴해야"

연합뉴스 이상현
원문보기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후보 측 "방송토론 불참 후보 사퇴해야"

속보
경찰, '1억원 공천거래' 의혹 김경에 15일 오전 출석 통보
민주당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후보[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민주당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후보
[연합뉴스 자료사진.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이상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박태완 울산 중구청장 후보 강혜경 대변인은 12일 보도자료를 내고 "국민의힘 김영길 중구청장 후보는 일방적인 방송토론 불참에 대하여 사과하고, 본인에게 제기된 여러 가지 부끄러운 의혹을 해소할 수 없다면 즉각 중구청장 후보직을 사퇴하라"고 주장했다.

강 대변인에 따르면 국민의힘 김 후보는 13일 오후 2시 지역방송국에서 방영할 중구청장 후보 방송토론 녹화에 참석하기로 하고 방송국에서 토론순서 추첨과 방송 내용에 대한 협의, 시간 편성까지 마쳤으나 12일 돌연 방송토론 참가 불가를 통보했다는 것이다.

강 대변인은 "상대 후보와 한 방송토론 약속은 유권자와의 약속이기도 하다"면서 "자신에게 제기된 부끄러운 의혹으로 방송토론에도 나올 수 없다면 공직 후보를 사퇴함이 마땅하다"고 비판했다.

강 대변인은 또 "국민의힘은 13일까지 중구청장 후보 선거관리위원회 등록이 가능하므로 여러 가지 부끄러운 의혹으로 방송토론에도 나서지 못하는 후보를 내세울 것이 아니라 유권자에게 당당히 자신의 공약을 알릴 수 있는 후보로 교체하거나 무공천하는 것이 마땅하다"고 꼬집었다.

leeyoo@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