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OSEN 언론사 이미지

김조광수 동성커플, 달콤 웨딩사진..웨딩드레스까지

OSEN
원문보기

김조광수 동성커플, 달콤 웨딩사진..웨딩드레스까지

서울맑음 / -3.9 °


[OSEN=윤가이 기자] 지난 달 동성 결혼을 공식 발표하며 우리 사회에 새로운 화두를 던진 김조광수 감독, 김승환 커플의 웨딩사진이 드디어 공개됐다.

웨딩사진 촬영은 지난 11일 인천 강화도의 한 펜션에서 진행됐다. 여느 커플처럼 촬영하는 내내 웃음꽃을 잃지 않고 서로를 배려해주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고. 턱시도와 드레스를 번갈아가며 입기 때문에 긴 시간 촬영에다 다양한 연출을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서로를 챙겨가며 끝까지 호흡을 잃지 않는 모습에서 9년차 커플의 내공을 느낄 수 있었다.

이날 왜 생물학적 남성이 드레스를 입느냐는 질문에 김조광수 김승환 커플은 웃으며 “사회에서 남성과 여성을 구분하는 잣대가 의복이고 그 의복으로 특히 여성의 몸을 제한하기 때문에 그 틀 자체를 웨딩사진을 통해서 깨고 싶었다. 그리고 여장을 한 것이 아니라 드레스를 입고 화장을 한 것이다. 여성이 과거 남성의 전유물이였던 바지를 입는 것을 허용하면서 남성이 여성의 옷을 입는 것을 불쾌하게 생각하는 것 자체가 여성성에 대한 혐오이기 때문에 우리를 통해서 이러한 고정관념을 바꾸고 싶다”라며 소신을 드러내기도.

두 사람의 결혼식을 담당하고 있는 드남웨딩컨설팅 김효정 팀장은 "많은 신랑신부들을 만나지만 이 분들도 여느 신랑신부 못지않게 아름다운 사랑을 하고 있다는 걸 느낄 수 있었고 함께 준비하며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았습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김조광수 커플은 오는 9월 7일 결혼한다.

issue@osen.co.kr

내 손안의 모바일 뉴스, 함께하니 더 즐겁다 ☞ OSEN 앱 다운로드 바로가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