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우리들의 문화재 이야기

김포 장릉·고양 서오릉에서 특별한 체험 어때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산책길 작은 음악회, 조선왕릉 탐험대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 개최

참가신청은 12일부터 선착순으로

뉴스1

김포 장릉. 문화재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경기도 자리한 김포 장릉과 고양 서오릉에서 특별한 왕릉 체험 행사가 열린다. 참가객은 선착순으로 받는다.

11일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조선왕릉 서부지구관리소는 고양 서오릉과 김포 장릉에서 왕릉 해설과 작은 음악회, 조선왕릉 탐험대 등의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김포 장릉에서는 오는 21~22일, 28일~29일 '국악과 함께 하는 왕릉 산책'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포 장릉 경내를 산책하며 조선왕릉에 대한 수준 높은 해설을 들을 수 있으며, 산책길에서 작은 전통 음악회를 감상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한다.

특히, 김포 장릉에는 원형이 잘 보존된 연지가 남아있기에 다양한 수생식물과 함께 5월의 아름다움도 만끽할 수 있다.

뉴스1

고양 서오릉 산책길에서 열린 음악회. 문화재청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 서오릉에서는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21일과 오는 6월4일에 '출발! 세계유산 조선왕릉 탐험대'를 운영한다.

이 행사는 어린이들이 참봉(해설사)과 함께 조선왕조의 역사와 왕릉의 공간적 의미를 알아가는 학습 놀이, 조선의 왕이 되어 알릉례를 올리는 재현체험, 능침에 올라 조선왕릉에 대한 해설을 듣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했다. 과제를 모두 완수한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오릉은 오는 25일과 다음 달 15일에는 '고양 서오릉 능침 특별개방'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평소에는 출입할 수 없는 능침에 올라 조선왕릉과 석물을 가까이 보고 해설을 들으며 조선왕릉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산책길에서 열리는 작은 음악회 감상도 진행한다.

김포 장릉 및 고양 서오릉에서 열리는 이번 문화 행사에 대한 참가 신청은 궁능유적본부 및 조선왕릉관리소 누리집에서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마감 시까지 받는다. 참가 인원은 각 행사마다 다르며, 참가비는 모두 무료다.

행사는 코로나19 예방 차원에서 마스크 착용을 권고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seulbin@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