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정의용 장관, 이임식 연기…文 "안보 공백 없어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핵심요약
"대통령께서 후임자 임명시까지 자리 지키라 했다"…"국력 크게 높아져 보람"
노컷뉴스

정의용 외교부 장관. 윤창원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정의용 외교부 장관. 윤창원 기자정의용 외교부 장관이 9일 예정됐던 이임식을 며칠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정 장관은 이날 오후 5시에 개최하기로 했던 이임식 대신 출입기자실을 방문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 내용을 소개하며 이같이 밝혔다.

정 장관은 "대통령께서 외교안보 부처는 한 치의 안보 공백이 있어서는 안 된다. 후임자 임명시까지 자리를 지켜달라고 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정 장관은 후임인 박진 장관 후보자의 임명 절차가 완료되는 오는 11일이나 12일쯤 공식 이임할 것으로 보인다.

노컷뉴스

9일 오전 서울역 맞이방에서 시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연설 TV중계를 시청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9일 오전 서울역 맞이방에서 시민들이 문재인 대통령의 퇴임연설 TV중계를 시청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정 장관은 이임을 앞둔 소감을 묻는 질문에 "반세기 전에 외교관 생활을 시작한 입장에서 우리나라의 국력이 엄청나게 커졌음을 실감하게 돼 큰 보람을 느낀다"며 "한국의 미래는 매우 밝다"고 낙관했다.

그는 정치와 경제, 국방력, 문화 등 모든 면에서 한국의 위상이 매우 높아졌고 민주주의 측면에선 아시아에서 최상으로 평가되고 있다고 해외의 시각을 소개했다.

정 장관은 "우리나라는 앞으로 나아갈 일만 남았고, 조금만 더 지나면 대단한 나라에 살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라면서 "부정적 시각보다는 긍정적인 태도로 바라봐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