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 세종시장 후보 경선 탈락 조상호 "이춘희 후보 지지"

연합뉴스 이은파
원문보기

민주 세종시장 후보 경선 탈락 조상호 "이춘희 후보 지지"

속보
트럼프 "美해군 신예 프리깃함, 韓기업과 협력해 만들게 될 것"
"우리는 원팀"   (세종=연합뉴스) 세종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서 탈락한 조상호 전 세종시 부시장이 6일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 이 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강준현(세종을) 의원, 배선호 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이춘희 후보, 조상호 전 부시장, 홍성국(세종갑) 의원. 2022.5.6 [이춘희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우리는 원팀"
(세종=연합뉴스) 세종시장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에서 탈락한 조상호 전 세종시 부시장이 6일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 이 후보 지지를 선언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강준현(세종을) 의원, 배선호 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 이춘희 후보, 조상호 전 부시장, 홍성국(세종갑) 의원. 2022.5.6 [이춘희 후보 선거사무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시장 선거 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 결선에서 탈락한 조상호 전 세종시 경제부시장이 6일 이춘희 후보 지지 선언과 함께 선거 캠프에 전격 합류했다.

지난달 말 1차 경선에서 탈락한 배선호 민주당 세종시당 부위원장에 이어 조상호 전 경제부시장까지 이춘희 후보 캠프에 합류함에 따라 이 후보 캠프는 원팀 대형을 갖추고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조 전 부시장은 이날 오후 이춘희 후보 선거사무소를 방문해 "쉽지 않은 선거이지만 민주당이 하나로 집결하고, 이를 통해 당원의 마음을 하나로 모은다면 충분히 이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 당원의 마음을 하나로 담아내는 출발은 경선에 참여했던 후보 지지자들의 뜻을 하나로 묶어 내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며 "이제 원팀인 만큼 제가 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춘희 후보는 "천군만마를 얻은 느낌"이라며 "더불어민주당의 이름으로 본선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