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맨체스터 시티와의 결전을 앞둔 카를로 안첼로티 레알 마드리드 감독이 결승 진출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
레알은 오는 5일(한국시간)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열리는 맨체스터 시티와의 2021/22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2차전을 치른다.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 열린 1차전에선 3-4로 패했다.
레알은 1차전에서 다행히 한 골 차로 격차를 좁힌 채 홈에서 2차전을 준비한다. 경기 내내 맨시티에게 점유율을 내줬던 레알은 빠른 공격 전환과 벤제마의 결정력을 앞세워 세 골을 터뜨렸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안첼로티 감독은 "선수들은 잘하고 있고 집중하고 있다. 중요한 경기이며 또 다른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 진출한 중요한 기회다. 아주 좋은 분위기가 될 것이다. 우리는 어려운 경기라는 걸 알지만 우리는 자신 있다. 우리는 약간 불리하지만 자신감 있게 내일 경기를 접근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첼로티 감독은 또 다른 챔피언스리그 결승 진출을 위해선 역전승이 필요하다. 안첼로티 감독은 선수, 팀 모두 엄청난 수준의 두 팀이 만난다. 준결승이나 결승 무대에 진출할 때마다 순진한 마음이나 동기부여로는 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그것들이 중요한 요소지만 그것들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말 중요한 측면들이 많다. 선수 개개인의 퀄리티, 팀 조직력 등 모든 것들이 필요하다. 하나의 요소만으로는 챔피언스리그에서 가치가 없다. 리그를 우승한 뒤 선수단 분위기는 아주 좋고 이길 수 있다."라고 전했다.
1차전에 대해서 안첼로티 감독은 "1차전 접근 방식은 정확했다. 하지만 우리는 더 높은 수준이 필요하고 상대를 압박해야 한다. 수비진은 1차전보다 더 잘해야 한다"라며 2차전에 대해 "우리는 정말 완벽한 경기를 해야 한다. 우리는 수비 라인을 뒤로 내리지 않겠지만 우리가 반드시 박스 아래로 내려가야 하는 순간들이 있을 것이다. 그것이 내가 말하는 '철저한'의 의미다. 완벽한 경기를 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AF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