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세계비즈 언론사 이미지

해외여행 수요 급증에 여행자보험 판매 경쟁 불붙었다

세계비즈
원문보기

해외여행 수요 급증에 여행자보험 판매 경쟁 불붙었다

속보
尹, 김건희 특검 소환 조사 8시간 30분 만에 종료
한달간 해외항공권 판매 876%↑…보험 영업 확대
해외여행 고객 위해 다양하고 실속있는 보장·서비스
보험다모아서 상품 비교 가능…여행목적 사실 기재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에서 각 보험사의 여행자보험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캡쳐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에서 각 보험사의 여행자보험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캡쳐


[세계비즈=유은정 기자]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해외 입국자에 대한 격리 조치 등이 해제되면서 해외여행 심리가 회복하고 있다. 보험사들은 그동안 판매가 급감했던 여행자보험 영업에 집중할 것으로 보인다.

29일 온라인몰 G마켓·옥션에 따르면 최근 한 달(3월11일~ 4월10일) 동안 해외 항공권 판매는 전년 동기 대비 876%, 해외 현지 투어 상품 판매는 이 기간 781%로 급증했다.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관련 산업들의 움직임도 바빠졌다. 주요 보험사들도 여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상해나 질병부터 항공기 지연, 휴대품 손해 등 해외여행자를 위한 다양한 보장 폭을 마련해 그간 침체돼 왔던 여행자보험 판매에 주력할 전망이다.

AXA손해보험의 ‘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단체형)’. AXA손해보험 제공

AXA손해보험의 ‘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단체형)’. AXA손해보험 제공


AXA손해보험은 OTA(Online Travel Agency) 채널, 포털, 기업 출장 전문여행사 등에서 ‘다이렉트해외여행보험(단체형)’을 단체 계약으로 판매하며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이 상품은 해외여행 중 배상책임,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보상, 해외여행 중 휴대품 손해 등 각종 보상과 더불어 해외여행 중 발생한 질병(코로나19 포함)으로 사망하거나 80% 이상 후유장해로 진단 시 보험가입금액을, 해외여행 중에 입은 상해로 인해 해외의료기관에서 치료받은 경우 등도 보상한다. 최대 10명까지 한 번에 가입이 가능하다. 해외 각지 365일, 24시간 한국어로 무료 도움을 받는 ‘24시간 우리말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하나손해보험의 해외여행보험은 해외여행 중 상해의료비, 질병의료비뿐 아니라 여행 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보장한다. 배상책임특약 가입 시 여행 도중 생긴 우연한 사고로 본인이 아닌 타인의 신체장해 또는 재물의 손해에 대한 법률적인 배상책임을 보장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의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은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방법 및 단계로 설계할 수 있는 맞춤형 여행자보험이다. 저렴한 보험료로 든든한 보장을 원하는 ‘스마트’, 보편적이고 합리적인 보장의 ‘스탠다드’, 보다 다양하고 든든한 보장이 제공되는 ‘프리미엄’ 등 맞춤 플랜이 가능하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도 해외여행 중 발생한 진찰, 수술, 입원비 등의 의료비와 휴대품 손해, 항공기 지연·결항으로 인한 추가 부담 비용 등 특약을 통해 다양하게 보장한다. 전 세계 어디서나 연결되는 우리말 도움 서비스를 비롯해 여행 일정 변경 시 모바일 취소나 기간 연장이 가능하게끔 유연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해당 보험 가입 기간 중 집에 강도나 도둑이 들어 발생한 손해를 보상받는 여행 중 자택 도난 손해(가재) 보장 특약도 마련돼 있다.

온라인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다모아에서 각 보험사의 여행자보험 상품을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또한 보험 가입 시 작성하는 청약서에 여행 목적 등을 사실대로 기재해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보험금 지급이 거절될 수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해외여행자보험 가입자 수가 올해 들어 빠르게 늘고 있어 여행 상품 소비가 빠르게 활성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해외여행 중 여행자보험은 고객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최적의 수단이므로 꼭 필요한 보장 중심으로 세심하게 살펴본 뒤 자신에게 맞는 상품에 가입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viayou@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