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홍남기 "외환시장 쏠림 없게 모니터링…필요시 시장안정 노력"

연합뉴스 이보배
원문보기

홍남기 "외환시장 쏠림 없게 모니터링…필요시 시장안정 노력"

속보
SK하이닉스, 장중 80만원 돌파 '사상 최고'
홍남기 부총리,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 주재(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8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4.28 kimsdoo@yna.co.kr

홍남기 부총리, 비상경제 중대본 회의 주재
(서울=연합뉴스) 김승두 기자 =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28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58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22.4.28 kimsdoo@yna.co.kr


(세종=연합뉴스) 이보배 기자 =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외환시장 상황에 대해 "급격한 시장 쏠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면밀히 모니터링 중이며, 필요한 경우 시장안정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회의에서 최근 외환시장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홍 부총리는 "금주 들어 원/달러 환율 오름세가 빠른 상황"이라며 "이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긴축 속도 강화 가능성, 중국 봉쇄 조치에 따른 경기둔화 우려 등 대외적 요인에 기인한 것으로 달러를 제외한 여타 주요 통화들도 모두 약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달러 선호 심리가 강해지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는 원/달러 환율은 전날 15원 가까이 급등하며 1,265.2원에서 마감했다.

이는 종가 기준으로 코로나19 확산에 금융시장이 충격을 받았던 2020년 3월 23일(1,266.5원) 이후 2년 1개월여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bob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