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후원회장에 심대평 전 지사

연합뉴스 조성민
원문보기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후원회장에 심대평 전 지사

속보
MLB 샌디에이고, 송성문 입단 공식 발표…4년 계약 체결
2015년 지방자치 발전 종합대책 발표하는 심대평 지방자치 발전위원회 위원장[연합뉴스 자료사진]

2015년 지방자치 발전 종합대책 발표하는 심대평 지방자치 발전위원회 위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홍성=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국민의힘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측은 심대평 전 충남도지사가 김 후보 후원회장을 맡는다고 24일 밝혔다.

김 후보가 심 전 지사에게 후원회장을 맡아 줄 것을 정중히 부탁드렸고, 심 전 지사가 이에 화답해 후원회장을 맡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 후보는 "충남의 큰 어른이자 정신적 지주인 심 전 지사님께서 후원회장을 흔쾌히 수락해주셔서 천군만마를 얻은 기분"이라며 "심 전 지사님의 뜻을 이어받아 충남을 대한민국의 핵심으로 만들겠다"고 감사의 뜻을 밝혔다.

심 전 지사는 후원회장을 수락하면서 '충청의 힘으로 나라를 바꾸자는 충청인의 염원을 실현할 기회이며, 충남을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강력한 추진력을 가진 김 후보가 적임자'라고 말했다고 김 후보 캠프는 전했다.

심 전 지사는 국무총리실 행정조정실장, 대통령비서실 행정 수석비서관, 충남도지사, 국민중심당 대표최고위원, 자유선진당 대표, 국회의원(17·18대), 대통령 직속 지방자치 발전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해 김종필(JP) 전 총리에 이은 대표적인 충남 출신 정치인이다.

min365@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