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김병욱 의원 "성남시장 출마하지 않겠다"

아시아경제 이영규
원문보기

김병욱 의원 "성남시장 출마하지 않겠다"

서울맑음 / -3.9 °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장./윤동주 기자 doso7@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직능본부장./윤동주 기자 doso7@


[아시아경제(성남)=이영규 기자] 김병욱 더불어민주당(성남 분당을) 국회의원이 경기도 성남시장 선거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 동안 도내 정치권 일각에서는 김병욱 의원이 성남시장에 출마할 경우 이재명 전 민주당 대선후보가 김 의원의 지역구에 출마하지 않겠느냐는 '설'이 힘을 얻어왔다.

하지만 김 의원은 2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통해 "저는 이번 성남시장선거에 출마하지 않고, 민생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며 시장 불출마를 공식화했다.

그는 그러면서 "성남시장 선거 출마 여부를 두고 정말 많은 분들이 애정 어린 관심과 조언을 주셨다"며 "이번에 많은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고민하면서 '정치'의 역할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고, 오직 국민을 중심으로 두고 활동하고 있는지 스스로를 돌아보면서 자성하는 계기를 가졌다"고 덧붙였다.

나아가 "현재 부동산 세금 문제, 물가 인상, 코로나 대책 등 해결해야 할 과제가 산적해 있다"며 "지금은 우리 당의 문제가 무엇인지 시간을 갖고 숙고해야 할 시기"라고 민주당에도 쓴 소리를 했다.

아울러 "저 역시 보다 낮은 자세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국민을 위한 정치의 역할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나아가겠다"고 약속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