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 충남도지사 출마 선언

연합뉴스 조성민
원문보기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 충남도지사 출마 선언

속보
KDDX 상세설계 및 선도함 건조 '지명경쟁' 결정
충남지사 출마 선언하는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 [촬영 조성민]

충남지사 출마 선언하는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
[촬영 조성민]



(홍성=연합뉴스) 조성민 기자 = 국민의힘 김태흠 의원이 13일 6월 지방선거 충남도지사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의원은 이날 충남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사생취의(捨生取義, 목숨을 버려 의리를 취한다)의 각오로 잘 사는 충남, 자랑스러운 충남의 새 시대를 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당이 제게 이번 지방선거의 승패를 좌우할 충남지사 선거를 맡아달라고 요청했고, 이는 전국 민심의 척도인 충남에서 승리해 완전한 정권교체를 이뤄달라는 주문이었다"며 "선공후사, 선당후사의 정신으로 충남지사 선거에 나서기로 결심했다"고 말했다.

충남지사 출마 회견하는 김태흠 의원[촬영 조성민]

충남지사 출마 회견하는 김태흠 의원
[촬영 조성민]



그는 "지난 12년간 세 번의 선거에서 민주당 후보가 도민의 선택을 받았지만, 공약은 잊혀졌고 지역발전은 기대만큼 되지 않았다"며 "충남의 아들 윤석열이 정권교체를 했듯이 김태흠이 도정 교체를 해내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힘 있는 집권 여당의 프리미엄과 힘 있는 김태흠이 충남 발전에 필요한 것이 있다면 무엇이든 가져오겠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주요 공약으로 수도권광역급행철도 아산 연장, 내포 신도시 완성, 도내 화력발전소 LNG 복합발전소 전환, 육군사관학교 이전 및 국립경찰병원 신설, 서해안 국제해양관광벨트 조성, 기업금융은행 설치 등을 제시했다.

min365@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