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JTBC 언론사 이미지

'유영하 지지' 4분 영상 띄운 박근혜…정치행보 시작

JTBC
원문보기

'유영하 지지' 4분 영상 띄운 박근혜…정치행보 시작

서울맑음 / -3.9 °
[앵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다음 주부터 지역을 도는데요. 대구 경북 지역부터이고, 여기서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와 만나게 될지 관심입니다. 박근혜 씨는 정치 행보도 시작을 했는데요. 이 소식도 취재기자에게 직접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지현 기자, 먼저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 측근인 지방선거 예비후보를 공개적으로 지지를 했죠?

[기자]

오늘(8일) 오전 유영하 국민의힘 대구시장 예비후보의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였는데요.

4분 분량의 영상에서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는 "제가 이루고 싶었던 꿈을 다 이루지 못했지만, 유영하 후보가 저를 대신해 이뤄줄 것으로 믿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따뜻한 후원과 지지를 보내줄 것을 부탁드린다"며 공개 지지를 선언한 겁니다.

지지 이유에 대해선 유 후보가 지난 5년간 가장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시간들을 곁에서 함께했다고 했습니다.

이를 놓고 역시 대구시장직에 출사표를 던진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은 "전직 대통령 팔이, 대통령 당선자 팔이 선거로 변질됐다"고 비판했습니다.


[앵커]

윤석열 당선인이 대구에 가면 두 사람이 만날 가능성도 있는 거죠? 당선인 측은 어떤 입장입니까?

[기자]


윤 당선인은 다음 주부터 전국을 돌며 감사의 뜻을 밝히는 지역 순회 일정을 시작하는데요.

대구경북 지역부터 1박 2일간 방문한다고 합니다.

그동안 전직 대통령 박근혜 씨와 만나겠다는 뜻을 윤 당선인이 공개적으로 밝혔던 만큼 두 사람이 만날 가능성 있고요.

배현진 당선인 대변인은 이에 대해 "당연히 검토를 하고 있다"면서도 "결정된 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앵커]

그리고 한덕수 총리 후보자 소식도 보면 청문회에서의 각종 쟁점들이 있습니다. 청문회 날짜가 이제 정해지게 되죠?

[기자]

맞습니다, 어제 국회에 한 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요청안이 제출됐는데요.

국회법에 따라 이달 26일 전까지 청문회를 완료해야 합니다.

인사청문회에 공격수로 나설 민주당은 오늘 오후 인사청문특위 명단을 밝히겠단 계획입니다.

현재 한 후보자는 고액 연봉과 이해충돌 의혹을 받고 있는데요.

오늘 취재진을 만나 "해명자료를 냈고 청문회서 성실히 설명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화면출처 : 유튜브 '유영하 TV')

안지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