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민주 '성폭력 의혹'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제명

연합뉴스 정수연
원문보기

민주 '성폭력 의혹'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후보 제명

서울맑음 / -3.9 °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더불어민주당은 8일 성폭력 의혹을 받는 박홍률 목포시장 예비 후보자를 제명했다.

민주당은 이날 오전 국회 비상대책위원회 회의를 열고 박 예비 후보자에 대한 징계를 의결했다.

신현영 대변인은 비대위 회의를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젠더 폭력 신고 상담센터를 통해 신고된 사례인데, 박 예비 후보자에 대해 피해 여성이 피해 사실을 알렸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박 예비 후보자는 목포시장 출마를 선언하며 신고한 여성에 대해 법적 대응을 예고했고, 언론 등을 통해 2차 가해하는 부분이 있어 여성단체에서 규탄 성명이 나오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목포시장 출신의 박 예비 후보자는 지난달 24일 목포시장 선거 출마를 선언한 바 있다.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2022.4.8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회의
(서울=연합뉴스) 백승렬 기자 =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이 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회의에서 개회를 선언하고 있다. 2022.4.8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js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