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만화와 웹툰

이준기 주연 드라마의 원작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 [신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 뉴스1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배우 이준기가 주연을 맡은 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의 원작 웹툰이 총 8권짜리 단행본으로 출간했다.

웹툰 '어게인 마이 라이프'는 법과 정의 앞에 타협 없는 열혈 검사 김희우가 악당들에게 죽임을 당한 뒤 살해당하기 15년 전으로 회귀해 인생을 다시 시작하는 내용이다.

이 작품은 2019년 6월부터 9월까지 카카오웹툰에서 연재돼 300만 뷰를 기록한 바 있다.

김희우는 대한민국 정치판을 쥐락펴락하는 거물 조태섭의 비리를 추적하다 바다에 던져져 살해당한다. 하지만 저승길에서 만난 저승사자의 제안으로 다시 한번 생의 기회를 얻게 된다.

그는 1997년 IMF가 터지기 직전이 고등학교 2학년 때로 돌아가 인생 2회차를 시작하게 된다. 전생의 기억이 남아 있는 채 환생한 그는 닥쳐올 경제 위기를 조태섭에게 대항할 재력을 쌓을 기회로 삼고, 학업에도 열을 올리며 다시 검사가 될 준비를 한다.

각 권마다 김희우를 중심으로 새로운 사건과 사람들이 등장하면서 이야기가 풍성해지고, 전생에서의 인연과 주변 인물들의 숨겨진 사연이 드러나면서 반전을 거듭한다.

자칫 무거울 수 있는 소재임에도 만화라는 매체적 특성을 활용해 웹툰만의 매력을 한껏 살린 작품이다.

◇ 어게인 마이 라이프 총 8권/ 이해날 지음/ 선용민 그림/ 로크미디어/ 12만8000원.
art@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