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UEFA 챔피언스 리그

[스포츠타임] '홈경기 사활' 비야레알 vs '방심은 없다' B.뮌헨, UCL 8강 격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임혜민 영상기자·장하준 기자]스페인의 노란 잠수함과 독일의 거함이 격돌합니다.

오는 7일 새벽 펼쳐질 비야레알과 바이에른 뮌헨의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홈팀 비야레알은 지난 16강에서 이탈리아의 거함 유벤투스를 무너뜨렸습니다. 16강 2차전 유벤투스 원정에서 두샨 블라호비치, 알바로 모라타 등을 막아내며 3대0 대승을 거뒀던 비야레알. 하지만 거기서 모든 힘을 쏟아부었던 것일까요. 유벤투스 원정 후 치른 라리가 하위권 팀 레반테, 카디스 원정에서 2연패를 거두며 부진에 빠지고 말았습니다. 불행 중 다행으로 최근 원정 4경기서 1승 3패를 거둔 것에 비해 최근 홈 4경기에선 2승 2무를 거두고 있는 비야레알. 홈에서 끈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이번 1차전이 더욱 중요할 전망입니다.

원정팀 바이에른 뮌헨은 최근 리그 2경기에서 8골을 몰아치며 2연승을 달리고 있습니다. 이 기세를 몰아 상대적으로 전력이 약한 비야레알을 잡아내려는 뮌헨. 하지만 방심은 금물인데요. 지난 16강 1차전, 레드불 잘츠부르크 원정에서 1대1 깜짝 무승부를 거두며 축구 팬들을 당황하게 했던 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 후 정신을 차리고 잘츠부르크를 홈으로 초대한 2차전에서 7대1 대승을 거뒀던 뮌헨. 8강에선 1차전을 잘 마무리해 편안한 2차전을 맞이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집니다.

비야레알과 바이에른 뮌헨의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은 오는 7일 새벽 4시, 스포티비 나우와 스포티비 온2에서 생중계됩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