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 아이티센 투자 유치…"기업가치 상승 견인"

머니투데이 홍효진기자
원문보기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 아이티센 투자 유치…"기업가치 상승 견인"

서울맑음 / -3.9 °
[머니투데이 홍효진 기자]
아이티센 CI. /사진=아이티센 제공

아이티센 CI. /사진=아이티센 제공


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BPMG)가 국내 IT(정보통신) 기업 아이티센과 전략적 투자 유치 및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 투자·공동사업계약을 계기로 아이티센은 비피엠지의 블록체인 플랫폼에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로 참여, 공동으로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진행한다. 거버넌스 카운슬은 블록체인 네트워크 운영 참여자 '노드'가 이루는 협의체를 말한다. 아이티센이 보유한 사업들의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합작법인에도 양사가 공동 참여한다.

비피엠지는 블록체인 기반의 플랫폼 개발과 연구·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이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인 '젬허브'(GemHUB)와 올인원 멀티체인 지갑 '케이민트'를 개발해 서비스한다.

차지훈 비피엠지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로 국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아이티센과 블록체인 기반 사업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며 "다양한 산업들에 블록체인 기술을 연계해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개발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 역시 "뛰어난 블록체인 플랫폼 기술력의 비피엠지와 파트너십을 맺어 매우 기쁘다"며 "블록체인 기반 신사업의 추진으로 당사의 기업가치 상승을 견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홍효진 기자 hyost@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