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문대통령, 이창용 한은총재 후보자 청문요청안 국회 제출

연합뉴스 임형섭
원문보기

문대통령, 이창용 한은총재 후보자 청문요청안 국회 제출

속보
이 대통령, 베이징 도착…3박4일 방중 일정 돌입
취재진 질문받는 이창용 후보자(영종도=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후보자가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2.3.30 pdj6635@yna.co.kr

취재진 질문받는 이창용 후보자
(영종도=연합뉴스) 박동주 기자 =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후보자가 30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해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2.3.30 pdj6635@yna.co.kr



(서울=연합뉴스) 임형섭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은 4일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재가했다.

이에 따라 이날 오후 5시30분께 인사청문요청안이 국회에 제출됐다고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이 공지메시지를 통해 전했다.

이 후보자는 인창고와 서울대 경제학과를 나와 미국 하버드대에서 경제학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이어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주요 20개국(G20) 정상회의준비위원회 기획조정단장, 아시아개발은행(ADB) 수석이코노미스트를 역임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국회는 대통령이 보낸 인사청문요청안을 접수하고 20일 안에 청문 절차를 마쳐야 한다.

국회가 시한까지 보고서를 송부하지 않을 경우 문 대통령은 10일 이내의 범위에서 기한을 정해 보고서를 다시 보내 달라는 요청(재송부 요청)을 할 수 있고, 국회가 다시 응하지 않으면 그대로 임명할 수 있다.

hysup@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