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3선 도전' 정헌율 익산시장 출마 선언…"행복한 익산 완성"

연합뉴스 홍인철
원문보기

'3선 도전' 정헌율 익산시장 출마 선언…"행복한 익산 완성"

속보
민주 "쿠팡 사태 4개 상임위 연석 청문회 30~31일 개최"
3선 도전 선언하는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4일 시청에서 3선 도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4.4

3선 도전 선언하는 정헌율 익산시장
(익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4일 시청에서 3선 도전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4.4



(익산=연합뉴스) 홍인철 기자 = 3선에 도전하는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64·더불어민주당)은 4일 "행정의 연속성을 이어가고 안정적 혁신 속에서 새로운 미래를 열기 위해 3선에 도전한다"고 말했다.

이달 2일 직무 정지와 함께 본격적인 선거전에 나선 정 익산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시청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그동안 척박한 익산에 희망의 씨앗을 뿌린 만큼 중단없는 발전을 통해 어느 도시보다 행복한 익산을 완성해 나가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 유라시아로 나가는 국제 철도 중심 ▲ 산업이 성장하고 농업·농촌이 행복한 도시 ▲ 워라밸을 누리는 생태 친화 도시 ▲ 사회적 약자 포용하고 시민의 건강한 보건의료 도시 ▲ 미래인재 육성 등 '익산 행복 5대 비전'을 제시했다.

익산지역 아파트 과잉 공급 및 고분양가 문제와 관련해 "젊은 층이 빠져나가고 있기 때문에 인구 대책 차원에서라도 아파트 공급을 늘릴 수밖에 없다"며 "민간업체에 과도한 수익이 돌아가지 않도록 원가분석 등을 통해 분양가를 낮추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정 후보는 두 번의 시장직을 수행하면서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변화한 공무원의 의식을 가장 보람 있었던 일로, 국제정세 악화로 익산역을 유라시아 시발역으로 만들지 못한 것을 아쉬운 것으로 각각 꼽았다.

ichon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