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 "하이브, BTS 도움으로 음악 비즈니스 혁신"
하이브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하이브 제공'하이브'가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TIME)이 발표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에 2년 연속 선정됐다. 이와 동시에 그룹 '방탄소년단'(BTS)와 하이브의 방시혁 이사회 의장이 표지를 장식했다.
타임은 2022년 가장 영향력 있는 100대 기업 명단에서 하이브를 '팝 파워하우스'(THE POP POWERHOUSE) 부문 리더로 선정했다.
타임은 30일(현지시간) "한국의 하이브가 BTS의 도움으로 음악 비즈니스를 혁신하고 있다"며 "작은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아티스트와 음악 지적재산권(IP)에 기반한 360도 전방위적인 사업을 전개하며 디즈니 같은 IP 홀더 기업으로 성장했다"고 말했다.
코로나19 팬데믹 가운데 하이브와 BTS가 세계 음악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요인으로는 글로벌 팬 커뮤니티 '위버스' 운영, NFT(대체불가능토큰) 사업, 오리지널 스토리 사업 등 음악 시장의 가치 사슬(Value Chain)을 확장하는 사업 구조를 꼽았다.
방 의장은 타임과 인터뷰에서 "하이브의 핵심인 음악과 아티스트 IP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키워나가겠다"며 "음악에 기반한 세계 최고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는 것이 우리의 비전"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jebo@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