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8 (토)

이슈 지역정치와 지방자치

오영훈 민주당 의원, 제주도지사 출마 선언 …"상장사 20개 유치, 15분 도시 공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도민정부 시대 열겠다"

아시아경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27일 제주도 지사 출마를 선언했다. 오 의원은 상장기업 20개 유치와 15분 도시 제주 등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오 의원은 이날 제주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기자회견을 통해 "오로지 제주인을 위해 일해 달라는 도민의 엄중한 명령을 받들어 새로운 ‘도민정부 시대’를 열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며 6·1지방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상장기업 유치와 생활권역 재설계 등을 약속했다.

오 의원은 " "코스피·코스닥 등 상장기업 20개 유치·육성과 수소경제, 시스템반도체, 생약 기반 바이오헬스산업 등 핵심산업 기반 조성에 역점을 둬 미래산업이 풍부한 제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어 "도심과 읍면지역 생활권역 공간을 재설계, 거주지를 중심으로 15분 내에 의료, 교육, 문화, 장보기, 산책 등이 가능한 ‘15분 도시 제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도입’을 공식화한 후 "4년 후 지방선거에서는 도민들의 손으로 직접 선출하도록 추진하겠다"고 로드맵을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