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뷔가 3월 4주차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메가 인플루언서’ 1위에 등극했다.
이커머스 빅데이터 분석업체 ‘알피(Alffy)’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100만명 이상의 계정을 대상으로 한 주 동안 올린 포스팅 개수와 해당 포스팅의 총 누적 ‘좋아요’를 합계, 가장 활발하게 활동한 ‘메가 인플루언서’ 순위를 발표한다.
뷔는 3월 14일부터 20일까지 3개의 포스트로 총 3,505만 9,091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메가 인플루언서 1위에 등극했다.
뷔는 14일 서울 콘서트 마지막 날의 무대 모습을 공유했다. 총 3회의 콘서트 기간 동안 열정적인 무대 퍼포먼스로 영화 같은 명장면을 탄생시킨 뷔의 콘서트 사진들은 멤버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으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다.
‘
같은 주 뷔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HypeAuditor(하이프오디터)'의 'top 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랭킹에서도 한국 남자 아이돌 역대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지난 15일, 뷔는 전세계 유명 계정의 팔로워 활동과 질을 평가해 계정의 영향력을 수치화하는 'top 1000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에서 13위에 올라 역대 한국 남자 아이돌 최고 기록을 세웠다.
또, 21일에는 한 계단 상승한 12위로 자신의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뷔는 국내외 인플루언서 랭킹을 평정하며 최고의 소셜 영향력을 가진 스타로 인정 받고 있다.
인기의 상징인 팔로워 수에서는 인스타그램 계정 개설 단 16일 만에 한국 남자 연예인 1위에 올랐고, 계정 개설 후 43분만에 100만명, 4시간 52분만에 1000만명의 팔로워를 모으며 전세계에서 가장 빠른 팔로워 수 기록으로 기네스 월드레코드 신기록 타이틀도 받았다.
또 단 26일간의 기록만으로 K팝 레이더 '2021 인스타그램 팔로워 연간 증가량 TOP 10' 1위에 등극하고, 얼마 전 진행된 ‘무물(Q&A)’에서는 폭발적인 인기로 서버를 다운시켜 버리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 개설 후 개별 멤버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더 뜨거운 가운데, 뷔는 가장 많은 팔로워와 '좋아요'로 No.1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김순신 텐아시아 기자 soonsin2@tenasia.co.kr
▶ 아이와 어른이 함께 듣는 동화 [스타책방]
▶ 스타 비하인드 포토&영상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