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17 (금)

[영상] "우리 집에서 나가!" 돼지 2마리 협공에 줄행랑 친 흑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흑곰 한 마리가 돼지우리에 침입하자 안에 있던 돼지들이 달려들어 곰을 물리치는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2일 UPI통신 등 외신들에 따르면 미국 코네티컷주 뉴밀퍼드에 사는 레베카 쇼 씨는 최근 돼지우리 쪽에 설치된 보안 카메라 영상을 보다가 깜짝 놀랐습니다.

자신이 키우는 작은 돼지들이 덩치 큰 흑곰을 쫓아내는 모습이 보안 카메라에 고스란히 포착된 겁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쇼 씨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지난 17일 흑곰 한 마리가 돼지우리 울타리를 넘어오자 안에 있던 흰 돼지가 자신보다 몸집이 큰 곰을 향해 달려듭니다. 이에 맞서 곰도 공격에 나섰지만 흰 돼지에 밀려 뒷걸음질을 칩니다.

이후 검은 돼지도 합세해 곰을 구석으로 몰았습니다. 검은 돼지가 가까이 다가가자 곰은 흠칫 놀라며 그대로 굳어버렸습니다.

궁지에 몰린 곰은 허둥지둥하다 울타리를 넘어 돼지우리 밖으로 도망쳤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돼지 두 마리의 주인인 쇼 씨는 NBC와의 인터뷰에서 "아들이 집 밖에 있는 곰을 보고 소리를 질러서 보안 카메라를 확인했다가 이 놀라운 장면을 목격했다"면서 "스스로를 지킬 줄 아는 우리 돼지들이 자랑스럽다. 다친 곳도 없이 무사해서 더 기쁘다"라고 말했습니다.

쇼 씨는 또 "흰 돼지의 이름은 '메리', 검은 돼지의 이름은 '햄릿'이다. 햄릿은 특히나 자기 그림자도 무서워하는 아이인데 용기 있게 행동해 기특하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용감한 녀석들에게 보상으로 특식을 제공했다"며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전기 울타리를 설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및 영상='WTNH News8' 유튜브 캡처)
이선영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