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변협, 노정희 선관위원장 사퇴 촉구…"부실 선거 책임져야"

연합뉴스 박형빈
원문보기

변협, 노정희 선관위원장 사퇴 촉구…"부실 선거 책임져야"

속보
미증시 일제 하락에도 반도체는 랠리, 반도체지수 1.40%↑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과천=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1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 출근하며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2.3.17 jeong@yna.co.kr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과천=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이 17일 오전 경기도 과천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 출근하며 기자들의 질문을 받고 있다. .2022.3.17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박형빈 기자 =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종엽)가 노정희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에게 대선 사전투표 부실 관리 논란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변협은 17일 성명을 내고 "노 위원장은 부실 선거관리에 대한 책임을 지고 즉각 사퇴하라"며 "제20대 대통령 선거기간에 부실한 선거관리와 미흡한 대처로 투표 과정에서 일대 혼란을 초래했다"고 비판했다.

변협은 또 "조직 내부의 책임 있는 반성과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며 "민주주의의 꽃이자 국민주권의 초석인 선거에서 부실과 혼란이 발생했다는 사실은 지극히 엄중한 사태로, 적당히 넘어갈 일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등으로부터 사퇴 압박을 받는 노 위원장은 이날 오전 정부 과천청사에서 열린 선관위원 전체 회의에서 자리를 지키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binzz@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