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중앙일보 언론사 이미지

홍준표, 대구시장 출마 공식화 "쇠락한 대구 영광 되찾겠다"

중앙일보 이보람
원문보기

홍준표, 대구시장 출마 공식화 "쇠락한 대구 영광 되찾겠다"

속보
與, 재수정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당론 채택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뉴스1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대구 수성 을)이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공식화했다.

홍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에 “언제나처럼 국민과 당원들만 보고 간다”며 오는 6월 1일 지방선거에 대구시장 후보로 출마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제가 대구시장 출마하는 데 갑론을박이 있는 줄 알지만, 대구 시민과 당원만 보고 간다”고 했다.

또 자신이 사용했던 ‘하방’이란 단어와 관련해 “시비가 있는 줄 안다”면서도 “지방역량 강화를 위하는 것이 하방이란 것도 모르는 사람들의 공연한 트집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글.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국민의힘 의원 페이스북 글. [페이스북 캡처]


홍 의원은 “광역단체장 중 도지사는 지원 기관이지만 광역시장은 집행 기관”이라며 “지방행정 최초로 두 곳의 광역단체장에 도전한다”고 했다.

이어 “최근 경남신문 여론조사에서 역대 민선 경남지사 중 최고의 지사로 평가받았듯이 대구 리모델링도 새롭게 하고 쇠락해 가는 대구의 영광도 되찾겠다”고 강조했다.


홍 의원은 “준비되는 대로 출마 선언을 하고 예비후보 등록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홍 의원은 온라인 플랫폼 ‘청년의꿈’에 “중앙정치는 윤석열 당선인에게 맡기고 저는 하방을 하고자 한다”며 “대한민국 리모델링 꿈이 좌절된 지금 제가 할 일은 나를 키워준 대구부터 리모델링하는 것이 맞다는 생각에서 하방을 결심하게 됐다”고 대구시장 선거 출마를 예고했다.

이보람 기자 lee.boram2@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