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민의힘 대전시장 선거 내부 경쟁자군 예비후보 등록 완료

연합뉴스 정윤덕
원문보기

국민의힘 대전시장 선거 내부 경쟁자군 예비후보 등록 완료

속보
특검, '김건희 집사' 김예성에 징역 8년 구형
박성효·이장우·장동혁·정상철·정용기…민주당서는 아직
국민의힘 대전시장 예비후보들왼쪽부터 박성효 전 대전시장, 이장우·정용기 전 국회의원, 장동혁 전 시당위원장, 정상철 전 충남대 총장

국민의힘 대전시장 예비후보들
왼쪽부터 박성효 전 대전시장, 이장우·정용기 전 국회의원, 장동혁 전 시당위원장, 정상철 전 충남대 총장



(대전=연합뉴스) 정윤덕 기자 = 오는 6월 대전시장 선거에 출마하려는 국민의힘 주자들이 속속 선거관리위원회에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경선 채비에 나섰다.

15일 대전선관위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박성효 전 대전시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이 자리에서 박 전 시장은 "지난 10년 대전은 침체와 무기력의 늪에 빠졌지만, 더불어민주당 출신 시장 그 누구도 이를 타개할 리더십을 보이지 못했다"고 지적한 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전 발전을 위해 약속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할 수 있도록 지방선거에서도 국민의힘 후보들에게 지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앞서 전날에는 부장판사 출신의 장동혁 전 시당위원장이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재선 경력의 이장우·정용기 전 국회의원과 정상철 전 충남대 총장은 대선 직후인 지난 10일 예비후보로 등록했다.

국민의당에서는 박상래 전 시당 부위원장이 지난달 8일 일찌감치 예비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민주당에서는 아직 예비후보로 등록한 인사가 없지만, 허태정 현 시장이 재선을 노리는 가운데 장종태 전 서구청장과 정기현 시의원이 도전장을 낸 상태이다.

cobra@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