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지방선거서 돈 공천 끊겠다…금품수수 최고수준 징계"

연합뉴스 이은정
원문보기

이준석 "지방선거서 돈 공천 끊겠다…금품수수 최고수준 징계"

속보
장동혁. 이준석 만나 "대장동 항소포기·통일교·공천뇌물 특검 이뤄내야"
인사말 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0일 오후 광주 남구 백운교차로에서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윤석열 후보를 대신해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2022.3.10 iny@yna.co.kr

인사말 하는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광주=연합뉴스) 천정인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10일 오후 광주 남구 백운교차로에서 제20대 대통령으로 당선된 윤석열 후보를 대신해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2022.3.10 iny@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오는 6월 1일 열리는 지방선거에서 "돈 공천의 가능성을 끊어내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13일 페이스북 글에서 "지방선거 공천을 매개로 금품을 요구하는 사람, 또는 금품을 제공한 사람을 아는 분은 제보해주시면 제보자의 신상을 보호하면서 철저하게 밝혀내고 당내에서 최고 수준의 징계로 징벌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정당 사상 처음으로 지방선거 공천에서 공직 후보자 역량을 검증하는 자격시험을 도입하며 공천 개혁을 단행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왔다.

이와 관련해 이 대표는 이날 SNS에 "가장 어려운 부분부터 공부합시다"라며 자격시험 관련 강의가 담긴 유튜브 동영상 링크를 첨부하기도 했다.

as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