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대한장애인체육회, 우크라 패럴림픽위원회와 동반성장 위한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업무협약을 한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앞줄 오른쪽)과 우크라이나 패럴림픽위원회 발레리 수슈케비치 위원장(앞줄 왼쪽). [대한장애인체육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베이징=연합뉴스) 장보인 기자 =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우크라이나 패럴림픽위원회와 세계 평화 및 양국 장애인체육의 동반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무협약식은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 폐막을 하루 앞둔 12일 오후 대회 노르딕스키와 스노보드 종목 개최 장소인 중국 장자커우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과 우크라이나 패럴림픽위원회 발레리 수슈케비치 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한 지식 공유 및 상호 지원 ▲ 지도자, 심판, 등급분류사 등 장애인체육 전문인력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 장애인스포츠 정책과 교육, 스포츠시설 및 마케팅 교류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진완 회장은 "(러시아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가) 하루빨리 평화로운 일상을 회복해 우크라이나 선수단이 우리나라 선수들과 함께 이천선수촌에서 합동 훈련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수슈케비치 위원장은 "많은 국가가 협력을 제안했으나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을 담아 양해각서 체결을 제안한 나라는 한국이 처음"이라고 밝히고는 "이번 협약이 양국 장애인체육의 동반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지난 5일 우크라이나 선수단에 식품과 방역·보온 물품 등을 전달한 바 있다.

boi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