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1 (수)

이슈 차기 대선 경쟁

김두관 "윤호중 비대위 대신 이재명 비대위로 가야"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권호욱 선임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윤호중 원내대표 대신 이재명 상임고문을 추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12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비대위를 출범시켜 달라”며 “당 지도부는 다시 한번 이 상임고문의 비대위원장 임명을 검토해 주시기 바라고, 이 상임고문께서도 비대위원장 수락을 전향적으로 고민해 주시기 바란다”고 썼다.

앞서 더불어민주당은 대선 패배 후 지도부가 총사퇴한 뒤 윤 원내대표를 위원장으로 하는 비대위 체제로 전환했다. 지난 11일 열린 의원총회에서는 윤 원내대표 대선 패배 책임론을 두고 갑론을박이 일기도 했다.

■관련기사 보기 ‘대선 패배’ 민주당 의원총회 분위기는?…‘윤호중 비대위’ 놓고 갑론을박 치열

김 의원은 “위성정당을 만들 때 사무총장이었고, 제대로 된 개혁입법 하나 통과시키지 못해 대선 패배의 원인을 제공했던 윤 위원장으로는 위기 수습과 지선 승리가 불가능하다”고 했다. 이어 “대선 패배 후 이틀 만에 2만 명이 이재명 지킴이를 자처하며 당원가입을 했다. 모처럼 찾아온 당 혁신의 좋은 기회를 당권파의 욕심 때문에 무산시킬 순 없다”며 “이 상임고문께서 나서면 지선을 최대한 선방하고 당을 국민이 원하는 개혁정당으로 만들 것”이라고 했다.

김 의원은 이날 이 상임고문을 비대위원장으로 추대하자는 온라인 서명운동 링크를 게시했다.

조해람 기자 lennon@kyunghyang.com

▶ [뉴스레터]좋은 식습관을 만드는 맛있는 정보
▶ ‘눈에 띄는 경제’와 함께 경제 상식을 레벨 업 해보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