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국힘 선대본 인사, 5·18 부상자에 "거렁뱅이 인생"…해촉돼(종합)

연합뉴스 정수연
원문보기

국힘 선대본 인사, 5·18 부상자에 "거렁뱅이 인생"…해촉돼(종합)

속보
시흥 학미터널 부근 화물차 사고로 1명 사망…비류대로 통제
민주 "막말의 뿌리는 윤석열…후보 본인 언행부터 똑바로"
(서울=연합뉴스) 김연정 정수연 기자 = 국민의힘 선대본부 소속 한 인사가 5·18 민주화운동 관련자와 광주 시민에 대해 "불쌍한 인생", "거렁뱅이 인생", "동물들의 비천한 의식"이라고 폄하한 글을 남겼다고 오마이뉴스가 7일 보도했다.

발언하는 권영세(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3.7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발언하는 권영세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권영세 선거대책본부장이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2.3.7 [국회사진기자단] uwg806@yna.co.kr


국민의힘은 이 인사를 선대본부에서 해촉했다.

오마이뉴스에 따르면 광주광역시 환경생태국장 등을 역임한 국민의힘 신광조 직능본부 원전산업지원단 선임부단장 겸 조직본부 공정한나라위원장은 이날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이모 씨 페이스북 글에 "오기만 X꾸녘까지 차가지고 불쌍한 인생들. 거지 거렁뱅이 인생!" 등의 댓글을 남겼다.

그가 댓글을 단 이씨의 페이스북 글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의 단일화를 비판하는 내용이었다고 한다.

이에 국민의힘 선대본부 공보단은 언론 공지를 통해 "국민의힘 선대본부는 불미스러운 댓글로 물의를 일으킨 신 부단장을 해촉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서울=연합뉴스)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이틀 앞둔 7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3.7 [국회사진기자단] saba@yna.co.kr

더불어민주당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
(서울=연합뉴스) 제20대 대통령선거를 이틀 앞둔 7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이낙연 총괄선대위원장이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22.3.7 [국회사진기자단] saba@yna.co.kr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의힘 선대본은 막말 논란이 터지면 인사를 해촉하고, 비슷한 사람을 데려다 쓰고, 그러다 사고나면 또 해촉하는 식"이라며 "지독한 막장의 쳇바퀴"라고 비난했다.


고 수석대변인은 "이런 막말의 뿌리는 바로 윤석열 후보"라며 "윤 후보는 오늘도 막말 퍼레이드를 이어갔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막말 인사를 해촉하다 날 새지 말고, 본인 언행부터 똑바로 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yjkim84@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