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코퍼레이션 제공© 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스1) 임해중 기자 = 연세대 미래교육원이 한류 문화기술 융합형 메타버스 트렌드 선도자를 양성하는 '신한류 메타버스 CEO 포럼' 1기 수료식을 성료했다.
지난 2일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에서 열린 이날 수료식에는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허현승 원장, 신한류 메타버스 CEO 포럼 박인규 원장, 갤럭시코퍼레이션 최용호 대표를 비롯해 수료생 21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수료식은 미래교육원 허현승 원장의 수료식사를 시작으로 1기 수료자들에게 대한 수료증 전달과 신한류 메타버스 CEO포럼 박인규 원장의 영예상, 최고영예상, 공로상 시상으로 진행됐다.
제 1기 과정은 총 14주간 음악, 영화, 드라마, 음식, 패션 등 다양한 분야의 한류 콘텐츠와 AI, 버추얼 휴먼, XR, 메타버스 등 최신 기술까지 각 분야 실무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전방위 내용을 다루었다.
연세대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번 제 1기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한류 문화 콘텐츠와 메타버스 산업을 주도하는 전문 인력 네트워크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메타버스 아바타 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이 연세대 미래교육원, 창의공학연구원과 함께 진행하는 신한류 메타버스 CEO 포럼 2기는 메타버스 플랫폼과 한류의 시너지를 통한 글로벌 문화 콘텐츠 비즈니스 선도를 목표로 올해 상반기 개강을 예정하고 있다.
haezung2212@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