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세계 속 한류

BTS 진, 인스타 팔로워 3000만 달성…BTS 멤버 중 5번째

댓글 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지 인턴기자] 방탄소년단의 인스타그램 3000만 팔로워 달성 5번째 주인공은 진이 차지했다.

지난 2일 진이 방탄소년단 멤버들 중 다섯 번째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3000만을 달성했다. 현재 RM과 슈가도 2950만 팔로워를 보유해 곧 3000만 달성을 앞두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끝없이 늘어나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를 자랑하며 월드 클래스 인기를 입증했다.

지난해 12월 6일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개인 인스타 계정을 개설했다. 이후 뷔는 27일 만에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3000만을 달성하며 최단 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온라인 팬덤 지표를 보여주는 플랫폼 케이팝레이더에 따르면 현재 국내 스타들 중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증감 순위가 가장 높다. 이어 다른 멤버들도 빠른 추세로 팔로워 수가 늘어나며 그들의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는 방탄소년단의 활동이 더더욱 기대가 된다.

스타들의 SNS 팔로워수는 세계시장에서 그들의 영향력을 보여주기도 한다. 3일 기준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인스타그램 팔로워를 보유한 K팝 스타는 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리사다. 리사는 7414만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 현재 전세계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진 건 축구 선수 호날두로 약 4억 팔로워를 기록중이다.

한편,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방탄소년단의 국내 오프라인 콘서트가 약 2년 5개월만에 개최된다.

mj98_24@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