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임재형 기자]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 창단 지원에 나선다.
3일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프로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크래프톤은 e스포츠 프로팀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하여, 프로팀 선수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선수 활동을 보장하고 전문적인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선발된 e스포츠 프로팀에는 팀 운영지원금이 지급되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한국 e스포츠의 최상위 프로 대회인 ‘PUBG MOBILE PRO SERIES(이하, PMPS) 2022’ 시드가 주어진다. 또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e스포츠 홈페이지, 인게임, 대회 방송 및 콘텐츠를 통해 브랜드 홍보도 지원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의 필수 자격 요건은 4인 이상의 선수와 정식 전속계약 체결, 1인 이상의 코칭 스태프와 정식 계약 체결, 선수단 최저 월급 지급 및 최소 계약 기간 준수, 숙소 및 연습용 기기 등의 제반 환경 구비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프로팀 필수 자격 요건 및 의무 사항을 이행할 수 있는 대한민국 법인 사업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하는 팀은 오는 18일 오후 6시까지 프로팀 운영 계획서와 사업자등록증 등 필수서류를 e스포츠 프로팀 지원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오는 4월 개최되는 ‘PMPS 2022 상반기 대회’의 총 상금은 작년 대비 두 배 이상 증가한 1억 5000만 원으로, 지난해보다 더 많은 실력자들이 대회에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lisco@osen.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