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더팩트 언론사 이미지

박근혜 동생 박근령 "이재명, 평화통일 문제 해결할 유일한 후보"

더팩트
원문보기

박근혜 동생 박근령 "이재명, 평화통일 문제 해결할 유일한 후보"

속보
추경호 "다시 위대한 대구…내년 대구시장 출마"

"이재명 후보 적극 지지한다"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제공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제공


[더팩트ㅣ이선영 인턴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동생 박근령 전 육영재단 이사장은 2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평화통일 문제를 해결할 유일한 후보라며 적극 지지한다"고 밝혔다.

박 전 이사장 측은 이날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이재명 대선 후보를 지지합니다"라는 내용의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확진으로 기자회견에 참석하지 못한 박 전 이사장을 대신해 지지선언문을 낭독했다.

이들은 "이번 대선에서 동서 통합을 통한 평화통일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음과 동시에 '영호남 통합권력'을 창출할 수 있는 유일한 후보는 단연코 이재명 후보"라며 "이 후보가 '체제교체'를 이루게 된다면 우리 삶을 위협해온 5대 갈등과 양극화, 코로나로 인한 경제문제를 해결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3차례 남북정상회담 이후 당시 현 정부에 대한 국민의 지지율이 80%가 넘었음을 지금도 기억하고 있다"며 "이 후보께서 승리할 수 있도록 많은 유권자님과 애국지사 여러분께 대한민국의 밝아올 미래를 생각하며 적극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민주당은 박 전 이사장을 선대위 총괄특보단 고문으로 임명한 상태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정성호 의원은 "이 후보의 진정성이 많은 분의 마음을 녹이는 것 같다"며 "나라가 굉장히 위기이다. 국민이 많이 사랑하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영애이신 박 전 이사장과 함께하신 여러분들의 정성을 모아 꼭 승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이날 오전 확대선거대책본부 회의를 마치고 나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전 이사장의 이 후보 지지 선언을 박지만 EG 회장이 동의했다는 보도에 대해 "박 회장이 전혀 사실이 아니라며 펄펄 뛰고 있다"고 전했다.

seonyeong@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