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이재명, 김동연 사퇴에 "마음 무겁게 받들어…승리해 통합정부"

연합뉴스 고동욱
원문보기

이재명, 김동연 사퇴에 "마음 무겁게 받들어…승리해 통합정부"

서울맑음 / -3.9 °
"결단에 감사, 희망·통합 정치에 대한 의지 그대로 이어받을것"
이재명·김동연, '통합정부' 합의…사실상 단일화 선언(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손을 잡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 2022.3.1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uwg806@yna.co.kr

이재명·김동연, '통합정부' 합의…사실상 단일화 선언
(서울=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와 새로운물결 김동연 대선 후보가 1일 오후 서울 마포의 한 카페에서 회동한 후 손을 잡고 함께 이동하고 있다. 2022.3.1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고동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는 2일 새로운물결 김동연 후보가 후보직을 사퇴하고 자신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데 대해 "그 마음 무겁게 받들겠다"고 화답했다.

이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김동연 후보님의 큰 결단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후보는 "오랜 시간 고심을 거듭하신 끝에 내리셨을 결정"이라며 "김 후보와 긴 여정을 함께 해온 선거 관계자, 지지자의 마음도 성심을 다해 살피고 헤아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김 후보님과 저, 더불어민주당과 새로운물결이 꿈꾸는 대한민국의 미래는 이미 많은 부분 닮아 있었다"며 "김 후보의 좋은 공약을 저의 공약과 잘 엮어내고 더 풍성하고 깊이 있는 공약으로 국민께 선보이겠다"고 했다.

이어 "희망과 통합의 정치에 대한 김 후보의 강한 의지도 그대로 이어받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국민통합 정부를 구성하고, 국민이 염원하는 정치교체를 이뤄가겠다"고 다짐했다.

sncwook@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