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정치권 보수 진영 통합

홍준표 경선캠프 인사들, 이재명 지지선언…"洪의 결기 닮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정수연 기자 = 국민의힘 홍준표 의원의 경선을 도왔던 인사 일부가 1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홍준표 캠프 출신 일부 인사들은 이날 오후 당사에서 "보수와 진보의 진영 논리는 아무 의미가 없다. 박정희의 추진력과 홍준표의 결기 있는 언행을 닮은 이 후보를 선택하고 지지한다"고 밝혔다.

홍준표 캠프에서 언론방송특보를 맡았던 표철수 전 방송통신위원회 부위원장, 청년특보 김영재 씨, 홍준표 서포터즈 부산 대표 구상용 씨 등이 지지선언을 했다.

이 가운데 표 전 위원장은 이재명 후보 선대위에서는 언론혁신특보단장을 맡는다.

민주당은 "홍 의원 쪽 인사들과 서포터즈 회원들이 이 후보 지지대열에 동참함으로써, 이 후보와 민주당이 계획하는 국민통합 구상에 대한 공감대가 넓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3·1절을 맞아 이날 오후 국회에서 '10만 애국 지식인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도 열렸다. 호사카 유지 세종대 교수, 평화의 소녀상 조각가 김운성 씨, 강기석 전 뉴스통신진흥회 이사장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3·1운동 정신을 이어받아, 대전환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 바꿀 유능한 대통령이 될 사람은 이재명 후보밖에 없다"고 선언했다.

연합뉴스

'홍준표 서포터즈 이재명 후보 지지선언'
(서울=연합뉴스) 1일 오후 3시 서울시 여의도 더불어민주당 당사 앞에서 홍준표 캠프 출신 인사들과 서포터즈 회원들이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진보의 진영 논리는 우리에게 아무 의미가 없다며, '박정희의 추진력과 홍준표의 결기 있는 언행을 닮은' 이재명 후보를 선택하고 지지한다고 발표하고 있다. 2022.3.1 [더불어민주당 선대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srbaek@yna.co.kr



jsy@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