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대선 말말말] "빌릴 머리라도 있어야"…"정권교체 물타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선 말말말] "빌릴 머리라도 있어야"…"정권교체 물타기"

대선 말말말입니다.

대선이 아흐레 앞으로 다가온 오늘(28일)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취약지로 꼽히는 TK공략에 나섰습니다.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강원 집중 유세에 나서 표심을 호소했습니다.

화면으로 직접 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얼마나 정확한 비전을 가지고 정확하게 길을 내고, 공직자들을 잘 지휘해서 일을 해내느냐. 이게 흥망을 결정하는 거 아니겠습니까, 여러분? 똑같은 조선인데 선조는 외부의 침략을 허용해가지고 수백만 백성들이 죽었습니다. 똑같은 조선인데 정조는 조선을 부흥시켰습니다. 이게 리더의 자질과 역량입니다. 국정을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모르는 게 자랑이 아니에요. 머리를 빌려도 빌릴 머리라도 있어야 합니다. 여러분!"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얼마 전에 민주당에서 정치 개혁안 개헌안을 내놨죠. 여러분, 들으셨죠? 국민들이 정권교체 열망이 강하니까 이거를 정치 개혁으로 물타기를 하는데, 할라 그러면 주구장창 5년 동안 집권해놓고 왜 안 하다가, 또 선거운동 시작된 지가 몇 달인데 왜 안 하다가, 대선 열흘 남겨놓고 이런 걸 꺼내는 거는 국민을 바보로 아는 거 아닙니까?"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 후보> "도덕성도 믿을 수 없고 능력도 부족해 보이고 정말 마음에 안 드는데 상대방 떨어뜨리기 위해서 찍어야 하나 고민하는 분이 계십니다. 그런데 민주주의는 그런 것이 아닙니다…민주주의는 자격이 있는 사람 나라를 발전시킬 수 있는 사람, 그런 사람 선택해서 당선시키는 것이 민주주의입니다!"

<심상정 / 정의당 대선 후보> "한쪽은 정권 교체되면 나라 망한다, 한쪽은 연장되면 나라 망한다, 이렇게 공포를 조성해서 시민들 줄 세우고 있습니다, 여러분…지금 중요한 것은 양당이 기득권 유지하는 대선이 아니라 우리 대한민국을 가장 불평등한 국가로 만들고 청년이 미래를 빼앗고 수도권을 제외한 모든 지방을 소멸 위기로 내몬 이런 35년 승자독식의 양당 체제를 끝내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