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연합뉴스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개헌보다 중요한 것이 선거제 개혁…중대선거구제 선호"

연합뉴스 이유미
원문보기

윤석열 "개헌보다 중요한 것이 선거제 개혁…중대선거구제 선호"

속보
트럼프 유럽 관세 보류, 미증시 일제 랠리…다우 1.21%↑
방송토론 앞서 기념촬영하는 대선후보(서울=연합뉴스) 25일 서울 상암동 S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2차 정치분야 방송토론회에서 정의당 심상정, 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25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방송토론 앞서 기념촬영하는 대선후보
(서울=연합뉴스) 25일 서울 상암동 S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2차 정치분야 방송토론회에서 정의당 심상정, 국민의당 안철수, 국민의힘 윤석열 국민의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 토론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2.2.25 [국회사진기자단] srbaek@yna.co.kr



(서울=연합뉴스) 이유미 홍준석 기자 =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25일 "정치개혁에서 개헌보다 더 중요한 것이 선거제도 개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2차 TV 토론에서 "이것(선거제 개혁)은 대통령 공약으로 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니라고 본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저희가 정부를 담당하게 되면 우리 당과 협의해 국민들이 일단 국회에 대한 신뢰를 갖게 만들어야 하는데 첫 번째가 국회의원 선출 방법"이라며 "개인적으로는 국민들의 대표성이 제대로 보장되도록 중대선거구제를 오랫동안 정치하기 전부터도 선호해왔다"고 언급했다.

yumi@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