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지오CI |
젬백스지오는 틱톡제휴사인 팬덤코리아의 지분 56.3%를 인수해 최대주주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팬덤코리아는 전 세계적으로 10억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동영상 공유 플랫폼 '틱톡(TikTok)'과 크리에이터 컨텐츠 수익화와 국내 및 해외에서 NFT 광고 제작, 부가 서비스 등 관련 일체의 대행 업무 제휴를 체결한 회사다. 팬덤코리아는 틱톡 크리에이터들이 제작한 ‘숏폼(Short-form)’ 콘텐츠가 일회성으로 소비되거나 무차별하게 공유되는 저작권 문제를 해결하고, 플랫폼 내에서 콘텐츠에 대한 새로운 수익 모델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획 및 개발을 진행 중이다.
또한 팬덤코리아의 하이브리드 솔루션인 'NFT-SWAP' 은 이더리움 NFT의 낮은 확장성을 극복하고 상호 운영성과 체인간 호환성을 극대화 했다. 이와 함께 가스비 제로 및 현존하는 솔루션 중 가장 빠른 전송 속도 그리고 다양하고 간편한 결제방식 지원 등을 통해 최상의 구매자 경험들을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블록체인, 가상자산 시장 영역의 진출 목표를 공고히 하고 신성장동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투데이/박기영 기자 (pgy@etoday.co.kr)]
▶프리미엄 경제신문 이투데이 ▶비즈엔터
이투데이(www.etoday.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