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것들을 위한 시' 'DNA' 이어 통산 3번째
빅히트 뮤직 제공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부른 글로벌 히트곡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발매 1년 반 만에 14억뷰를 찍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24일 오후 7시 31분쯤 1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와 'DNA'에 이어 통산 3번째 14억뷰 뮤직비디오를 품에 안았다.
지난 2020년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 곡이다.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 메시지를 전하면서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다이너마이트'로 전무후무한 역사를 썼다.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올랐다. 이 차트에 32주 동안 머물러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도 썼다.
이 노래는 지난해 7월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한국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처음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2018년 '주간 스트리밍 랭킹'이 신설된 이래 역대 두 번째이자 남성 아티스트 작품으로는 최초로 누적 재생수 5억 회를 돌파했다.
이 노래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직후 동시 접속자 수 300만명을 넘기면서 유튜브 프리미어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24시간 만에 1억 100만 조회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수' 신기록을 공인받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 : nocutnews@cbs.co.kr
- 카카오톡 : @노컷뉴스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