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YTN 언론사 이미지

文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 5대 백신 강국 현실로"

YTN
원문보기

文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 선정, 5대 백신 강국 현실로"

속보
한일, 3월 14일 도쿄서 재무장관회의 개최 합의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보건기구가 한국을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선정한 것은 백신 허브 국가를 위한 정부의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SNS에 우리 정부가 목표로 세운 세계 5대 백신 강국과 바이오 선도국가가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며, 우리나라의 바이오의약품 생산역량과 교육 인프라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공인받은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가 여러 국가나 국제기구들과 백신 협력을 강화하며 세계보건위기 극복에 주도적으로 기여하는 것에 대한 국제사회의 평가이기도 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개도국들의 백신 역량 증대를 위한 교육 훈련과 전문인력 양성의 허브 국가가 됐다면서 우리의 경험을 국제사회와 적극 공유하며 백신 자급화와 백신 불평등 해소에 적극 기여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청년들에게 세계 수준의 교육과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고 우리 바이오 기업들의 인지도와 신뢰도를 높여 해외 수출과 백신 생산 허브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세계보건기구는 우리 시각으로 어젯밤 한국을 중, 저소득국의 백신 자급화를 위해 백신과 바이오의약품 생산 공정에 대한 교육, 훈련을 제공하는 중심기관인 'WHO 글로벌 바이오 인력양성 허브'로 단독 선정했습니다.


YTN 백종규 (jongkyu87@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